살펴보니까...
프로젝트는 투입-산출, 필요자원 등의 요소로 목록화 시킨 다음.
그것이 월별로 연속성을 가질 경우 월별로 목록을 새로 만들고 옜날 목록을 보관한다.
좀 감이 잡힌다. 감사합니다. 마크 맥슨씨 ㅎㅎ
참고 문헌
Marc Maxson(2012.9.9). "Using Trello for project management".http://chewychunks.wordpress.com/2012/09/09/using-trello-project-management/
프로젝트 관리의 몇 몇 측면
프로젝트 디자인
– 사정(assessment) 필요
– 주주들(여기서는 이익의 수혜자 일 수 있겠네요) 분석
– 프레임 로그
– 문제와 객체 트리
– 사정(assessment) 필요
– 주주들(여기서는 이익의 수혜자 일 수 있겠네요) 분석
– 프레임 로그
– 문제와 객체 트리
프로젝트 전환의 끝
트렐로다.
왜?
엑셀은 금전적 기록들만 관리하도록 고안됐고 유기적이지 않고 파일마다 분리되며 버전관리고 안된다.
Trello 기본 프로젝트 관리 레이아웃: 목표들, 활동들, 논의, 모금
트렐로는 대부분의 프로젝트 팀이 매일에 기초한 활동등을 추척하는데 유용하다. 왜냐면 팀원 모두가 추적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추적에 대해서 누가 했는지 언제 했는지 등이 기록에 남는 것도 한 몫한다. 이런 특성은 프로젝트 리더가 지엽적인 작업관리에 과부하로부터 벗어나게 도와준다.
처음에 프로젝트의 윤곽을 그린 큰 그림이 있어야 한다.
첫 목록에는 독립적인 카드들이 있다. 하나는 프로젝트의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다른 것은 프로젝트 부분에 대한 타임라인이다. 세번째는 모금의 다음 과정이다.
다음목록은 -활동이다. 활동목록은 각 팀 구성원이 그들에 최고 작업들과 다음 주에 성취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들을 추적한다. 미래에는, 기부자가 당신에게 개별적인 활동 보고서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는 대신에 대신에 당신에 트렐로 게시판에 접속하기만 하면 될 것이다.
각 리스트는 많은 것을 하게 해준다. 사람들에게 작업지정, 마감일 지정, 색깔별 카테고리 지정, 이미지 첨부, 하위작업으로 이루어진 체크리스트, 카드와 작업에 대해서 댓글쓰고 토의하기 @이름 으로 댓글에서 바로 인스턴트 이메일 쏘기.
개별적인 알림, 이메일 통합과 사용자 추적은 프로젝트 게시판 안에서 이루어진다.
각 멤버들은 로그인 했을 때 개인적으로 강조된 정보들을 보게 된다. 그들은 또한 @이름을 사용해 댓글이 달렸을 경우 그 내용을 메일로 받게 된다. 그리고 자신에게 할당된 작업을 수정할 수도 있다.
모든 프로젝트는 미래의 방향에 대한 계획이나 논의 목록을 포함해야한다. 항목은 당장 행동가능하지 않지만 아이디어나 브래인스토밍은 같은 프로젝트 게시판 안에서 살아 숨쉰다.
그리고 어떤 프로젝트도 미래의 기금마련과 자원의 목록없이는 완료되지 않는다. 이 목록은 비-금전적 자원 모빌리제이션(자원봉사, 전략적 파트너, 훈련)도 포함한다.
Examples of some REAL project boards. #1 – the storytelling project agile board for August 2012
비교해보기를
2012년 7월에 했던 일, 할 일, 커뮤니티 와치 스프린트가 있다.
2012년 8월에는 할일, 한 일, 커뮤니티 와치 스프린트와 전 월인 7월에 한 일이 있다.
작업별 진행시간 기록, 다중 블로그 관리, 프레임 로그, , 등은 링크의 나머지 부분을 확인해주길 바랍니다.
책 같이 쓰기
챕터-할일-완료작업
책 같이 쓰기
챕터-할일-완료작업
예술 프로젝트
새 아이디어-필요자원-현재활성화된 것-지금 완료된 것